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퀵임장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놀러간 여행이라서 미리 알아보고 가지 못했지만 밥먹고 나서 눈에 띄는 아파트를 그냥 쓱 한번 둘러봤습니다. 

사진찍을 생각을 미처 못해서 줄글로 적습니다. 

순전히 (왕!)초보자의 입장에서 느낀 점을 적은 것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틀린 곳이 있으면 말씀부탁드립니다. 

 

부산 수영구는 아래에 광안리가 있고 오른쪽에는 수영강을 건너 바로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센텀시티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산 mbc도 있죠. 위치상으로는 아주 좋은 땅인데 오래된 빌라와 아파트가 많았습니다. 

민락동, 광안 1,2,3동, 수영동, 망미 1,2동, 남천 1,2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영역 근처에 있는 염용백 돼지국밥집에서 밥을 먹고 부른 배를 두드리며 주위를 둘러봤더니 민락동은 대부분 빌라 혹은 아주 오래된 5층 아파트로 이루어진 구도심이었습니다. 

정말 무너질 것같은 빌라 같은 아파트들이 많았고 찾아보니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많이 진행중이었습니다. 대부분이 빌라라 재개발 사업이 많았습니다. 

 

 

망미1구역, 2구역, 민락 제1구역, 광안 2구역, 광안맨션, 남천삼익빌라 주택재건축 혹은 재개발정비사업 조합이 있었습니다. 아직 기본계획수립은 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숙소에 돌아가는 길에 있는 아파트를 보니 민락역 근처 아파트 시세가 꽤 높아서 한번 들리게 되었습니다. 

부산더샵센텀포레아파트와 수영만 바로 앞에 있는 수영현대 아파트를 갔습니다. 

 

백산 아래 부산 MBC 근처의 시세를 살펴보니 마찬가지로 강근처에 있지만 아무래도 지하철과 멀기 때문에 시세가 약간 낮았습니다. 

 

민락동 부산더샵센텀 포레는 1,006세대 아파트로 33평과 49평이 대부분인 중형 평수의 아파트 단지 입니다. 

9년차 아파트이며 주로 33평이 많았습니다. 26평부터 58평까지 아주 다양한 평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0평대 기준으로 평당가 3,167만원. 1년동안 16.24%가 올랐습니다. 3년은 90.87% 증가입니다. 

부산 전체로 보면 그렇게 많이 오르진 않았습니다. 수영구 내에서도 그렇고요. 

40평대는 2,857만원으로 평당가가 오히려 조금 낮았습니다. 

신기한게 50평대는 상승률이 전반적으로 부산 중에서 높은 편이네요. 그렇다면 50평형대에 비해서 30,40평형대가 더 많이 올랐다는 말일까요? 

 

아파트는 뒤가 바로 산이라 들어가니 조용하고 시설이 쾌적했습니다. 

제일 비싼 단지가 맞은편 신세계가 보이는 103,104,105동이었습니다. 소음이 좀 있긴 했지만 대형평수가 이쪽에 들어와 있고 아무래도 전망이 좋다보니 로얄동인것 같았습니다. 

 

 

당시에 봤을 때만해도 전세, 매매 갭이 매우 심한 상태였는데 49평형 실거래가를 방금 확인해보니 전세가 13억으로 빠르게 따라 붙었습니다. 20평형, 50평 이상은 거래가 거의 없어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왜 갑자기 전세수요가 이렇게나 많이 올랐을까요? 

 무려 두달많에 같은 타입 같은 층이 2배 이상 올랐습니다..

 

 

아마 임대차3법으로 인하여 신규, 갱신 전세 실거래가가 달라지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포아크로리버파크고 갱신 전세가가 13억인데 비해 신규 전세가는 23억원으로 두배 가까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앞에 오~~래된 아파트가 보이는데 강가를 바라보길래 얼마일까 하고 찾아봤더니 수영현대아파트.. 평당 4,200만원으로 역시 비쌌습니다. 35년차 아파트로 1,180세대의 큰 규모의 아파트 단지입니다. 

오래되었기 때문에 전세는 수요가 많지 않아 매매가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문하였더니 땅 자체는 정말 노른자땅으로 보였습니다. 민락역 바로 근처이며 센텀시티가 바로 보이는 위치로 재건축만되면 정말 가격은 날아갈것으로 보입니다. 

 

오래된 아파트라 주차도 불편하고 또 희한한게 저 땅에 많은 단지를 지으려고 해서 그런지 강가에 있음에도 강가뷰가 아니여서 답답해보였습니다. 보니까 40평형대는 2020년대 이후로 아예 거래가 되고 있지도 않았습니다. 투자하기 좋아보입니다. 수영현대아파트!

 

이렇게 간단하게 식후임장을 해봤습니다. 

다음포스팅으로는 부산에서 제일 비싼 해운대. 그리고 장산역 아파트촌을 둘러본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