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년필 구매한지도 꽤되었고 (약 4년..?) 잉크가 자꾸 막히는 것같아 새로 구매했다

 만년필 잉크는 수명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약 3-5년 정도이고 

문제가 없는 이상은 그냥 사용해도 좋다고 한다 (곰팡이만 피지 않았다면..)

내가 그전에 가지고 있는 잉크. 비교해보자면

- 오로라 블루 : 쨍하고 진한 블루

- 라미 블랙 : 그렇게 진하지는 않음

- 그리고 이번에 산 파카 블랙. 

 

먼지가 좀 묻었지만; 새거 맞다

파카 큉크 블랙 57ml짜리. 가격은 6,470원 (+배송비 2500원)이다. 

라미 50ml도 주구장창 써도 지금 반밖에 안남았으니.. 이것도 한 5년은 가지 않을까 싶다. 

 

바로 세척한 만년필에 사용해보았다. 종이는 로이텀 노트. 

술술 잘나오고 원래 사용했던 라미 블랙보다 더 진하다. 

앞으로 열심히 써야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